본문 바로가기
TM

[알리타] 로사 살라자르 [나이, 키, 영화]

by coollife 2019. 2. 8.
반응형

알리타 배틀엔젤은 26세기 지구의 모습을 담은 SF영화입니다. 빈부의 격차는 극에 달해 중세시대 계급보다 더한 삶을 살아가는 미래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미래를 묘사한 대부분의 영화에서 지구는 [알리타 배틀엔젤]뿐아니라 [블레이드러너],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과 같이 쓰레기들의 소굴로 표현됩니다. 암울한 미래에서 희망이란 없어보입니다. 




로사 살라자르 [알리타: 배틀엔젤]속의 미래 역시 암울합니다. 기본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인간의 두뇌를 가진 기계 소녀

그녀는 인간인가? 기계인가? 진짜 나를 깨워라!

모두가 갈망하는 공중도시와 그들을 위해 존재하는 고철도시로 나누어진 26세기. 

고철 더미 속 모든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난 알리타는 마음 따뜻한 의사 이도의 보살핌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이도는 사이보그인 알리타에게 특별한 과거의 비밀과 영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미스터리한 과거로부터 그녀를 지키고자 한다. 

한편, 새로운 친구 휴고는 알리타가 위험한 고철도시를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과 함께 기억을 되찾도록 돕는다. 

알리타가 자신의 과거에 다가 갈수록 도시를 지배하는 악랄한 세력들이 그녀를 노리며 제거하려고 하고 자신이 착취와 약탈의 고철도시를 구할 수 있는 열쇠임을 깨닫게 된 알리타는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새로운 세상을 위해 통제된 세상의 무시무시한 적들과 맞서게 되는데…


<로사 살라자르 알리타: 배틀엔젤>


<로사 살라자르 알리타: 배틀엔젤>


1993년 일본 애니 [총몽]이 원작입니다. 총 9권으로 구성된 [총몽]이 해외에서 'Battle Angel Alita(배틀엔젤 알리타)'이라는 제목으로 판매가 되어서 영화 제목이 총몽이 아닌 알리타 배틀엔젤이 되었다고 합니다. 

<1993 총몽>


<1993 총몽>


<2019 알리타 배틀엔젤>



그리고 재미있는 사실은 각본을 쓴 [제임스 카메론]이 영화를 만들때마다 제목의 첫자는 A 또는 T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자신만의 룰이 있나봅니다. 그래서 이번 영화 제목도 <배틀엔젤 알리타>가 아니라 <알리타 배틀엔젤>이 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어째거나 <알리타 배틀엔젤>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 두번째 이야기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갈증을 해소시켜준 충분한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Avatar


Alita: Battle Angel


<알리타 배틀엔젤>의 주인공 역을 맡은 [로사 살라자르]가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과 얼마전 내한을 했습니다. 

로사의 부모님들이 페루인으로 [로사 살라자르]는 페루계 미국인입니다. 1985년 7월 16일 생으로 2015년 다이버전트 시리즈 <인서전트>에서 린 역으로 본격적으로 영화에서 비중있는 역을 맡게 됩니다. 로사 살라자르의 키는 160Cm로 그리 크지 않은 키입니다. 한국에 방한했을때 털털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팬들을 대했는데, 앞으로 많은 영화에서 좋은 연기 봤으면 좋겠습니다. 

<로사 살라자르>의 느낌이 <스칼렛 요한슨> 처럼 SF나 액션 영화에서 앞으로 많이 볼 듯..

반응형

'TM'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브이워(V wars) 뱀파이어 미드  (0) 2019.12.15
매불쇼 - 유기자  (1) 2019.01.11

댓글